본문 바로가기
법, 용어/용어

개발 프로그래밍 용어

by 3604 2023. 3. 15.
728x90

델파이

객체(Object): 데이터뿐만 아니라 함수나 프로시저까지 가지고 있는 레코드

메소드(Method): 일반적인 프로시저나 함수와 동일한 방식

dereferencing: 어떤 포인터가 가리키고 있는 데이터를 사용하려면 포인터 변수 이름 뒤에 ^ 연산자를 쓰는것

프로시저(Procedure): 
 - 특정한 작업을 수행하는 코드의 조각 또는 프로그램의 일부분
 - 프로시저가 호출되면 프로그램의 제어권은 프로시저로 넘어가서 
   프로시저의 코드를 수행한 후 프로그램의 제어권을 호출한 곳으로 돌려줌
 - 서로 다른 프로그램이 호출할 수 있음        
 - 리턴값이 없는(리턴없는 void) C/C++의 함수                    

함수(Function)
 - 특정한 작업을 수행하는 코드의 조각 또는 프로그램의 일부분
 - 자신을 호출한 곳에 리턴값을 돌려줌 
 - 동일한 프로그램에 호출함
 - 리턴값이 있는 C/C++의 함수    

오브젝티브씨(Objective-C)

nil: 클래스 객체를 참조하는데 사용

null: 그 밖의 다른 포인터 자료형

 

기타

 

728x90

'법, 용어 > 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_웹개발_타임리프 Thymeleaf 개요  (0) 2023.04.11
'등' 이라는 단어 해석  (0) 2023.03.31
Lessons Learned  (0) 2023.02.27
웹소켓 websocket  (0) 2023.02.24
세는, 수량, 개수 단위 분류  (1) 2023.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