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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기반 스토리지로도 알려진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파일 시스템 또는 데이터 블록보다는 오브젝트를 관리하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 데이터 스토리지 아키텍처와 다릅니다. "오브젝트"는 데이터와 메타데이터 그리고 고유한 식별자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API 또는 http/https를 통해 즉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오브젝트는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또한 이러한 데이터는 필요한 경우 여러 데이터센터에 복제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즉, 디바이스 수준, 시스템 수준, 인터페이스 수준에서 구현 가능합니다. 어느 수준에서 구현하든,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은 세계에 존재하는 데이터 중 대부분을 구성하는 비정형 데이터를 대량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많이 사용됩니다.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는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통해 사용자가 생성한 미디어와 씨름해야 합니다.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무제한으로 미디어 파일을 처리하고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고 여러 페타바이트 이상으로 확장할 수 있기 때문에 개발자와 IT 관리자가 다음과 같은 대상을 저장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사진, 음원, 비디오 등의 비정형 데이터
- 백업 파일, 데이터베이스 파일, 로그 파일
- 대규모 데이터 세트
- 아카이브 파일
- Dropbox와 같은 온라인 협업 파일
- 기타 사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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